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오펜하이머> 실존인물 간단소개 & 명언(어록)에 대하여

Tips

by Teddy Yoo 2023. 7. 26. 23:05

본문

반응형

2023년 영화개봉을 앞두고 실존안물과 그의 어록(명언)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셔서 간단한 소개와 명언 함께 남깁니다.

 

 


1. 영화 <오펜하이머> 실존인물에 대하여…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J. Robert Oppenheimer)는 미국의 이론 물리학자로서 20세기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한 사람입니다.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중 최고 비밀인 맨해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원자폭탄 개발에서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04년 4월 22일 뉴욕시에 태어났으며 부유한 유대인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빠른 시기부터 학문적으로 뛰어났으며 화학, 문학, 철학 등 다양한 과목을 공부한 뒤 물리학을 선택하고 1927년 독일의 게토 인하 대학에서 이론 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으로 돌아온 후, 오펜하이머는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캠퍼스에서 교수가 되었으며 이론 물리학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그는 동시대 유명한 물리학자들과 협력하여 양자 역학에 대한 깊은 이해력으로 평판을 얻게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오펜하이머는 맨해튼 프로젝트의 과학적 책임자로 임명되었습니다. 그의 지도력과 지적 능력으로 다양한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을 하나로 뭉쳐 프로젝트에 참여시켰습니다. 원자폭탄은 1945년 7월 16일 뉴멕시코 주의 사막에서 트리니티 시험으로 성공적으로 폭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원자폭탄의 전쟁에서의 사용은 오펜하이머의 양심에 큰 짐으로 다가와, 전쟁 이후 원자력의 평화적인 활용을 옹호하는 목소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전에 좌익 인물들과의 연결 때문에 1950년대의 Red Scare로 인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그의 보안 인가가 취소되고 괴롭힘과 차별을 당했습니다.

 

이러한 역경에도 불구하고, 오펜하이머는 이론 물리학에 기여하며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양자 역학, 천문학, 이론적 생물학 분야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루어냈습니다.

 

1963년 린든 B. 존슨 대통령은 오펜하이머에게 앤리코 페르미 상을 수여하였습니다. 그는 1967년 2월 18일에 별세하였으며, 원자무기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한 뛰어난 물리학자로서의 유산뿐만 아니라, 자신의 시대 정치적 분위기에 의해 세속화된 인물로서도 기억되고 있습니다.

 

 


 

 

2. 오펜하이머 명언 

 

 

"Now I am become Death, the destroyer of worlds."
이제 나는 죽음이 되어 세상을 파멸시키는 자가 되었다.

 

"The atomic bomb made the prospect of future war unendurable. It has led us up those last few steps to the mountain pass, and beyond there is a different country."
원자폭탄은 미래 전쟁의 전망을 참을 수 없게 만들었다. 그것은 우리를 산길의 마지막 몇 걸음으로 이끌었고,
거기 너머에는 다른 나라가 있다.

 

"The optimist thinks this is the best of all possible worlds. The pessimist fears it is true."
낙천주의자는 이것이 가능한 세상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비관주의자는 이게 사실일지 두려워한다.

 

"There are children playing in the streets who could solve some of my top problems in physics because they have modes of sensory perception that I lost long ago."
길거리에서 놀고 있는 어린이들 중에는 나와 놓친 감각으로 몇 가지 물리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들이 있다.

 

"The best way to send information is to wrap it up in a package that people are willing to open."
정보를 전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들이 열기를 원하는 포장지에 싸서 보내는 것이다.

 

"I need physics more than friends."
나는 친구보다 물리학이 필요하다.

 

"Both the man of science and the man of action live always at the edge of mystery, surrounded by it."
과학자와 행동가는 항상 신비한 가장자리에 살며, 그것으로 둘러싸여 있다.

 

"The most important aspect of science is the pursuit of understanding truths of the real world."
과학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실제 세계의 진실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번 영화가 엄청 기대가 되네요. 

영화를 보고 나면 명언이 다르게 느껴질 것 같네요.

 

또 좋은 소개나 이야기가 있으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